본문 바로가기

trip/philippines

[필리핀]필리핀어학연수의 성과

내가 처음에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간다고 했을때 많은 사람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던졌다.
그곳에 가면 놀게될거라고... 나쁜길에 빠질지도 모른다고...
하지만 나는 그 말들을 무시하고 길을 떠났고 지금은 다른 곳에 도착해서 다시 공부를 준비하고 있다.
나는 공부하는 두달동안 단한번도 단한시간도 수업에 빠지지 않았고 단한번도 숙제를 미루지 않았다.
아마도 나는 남과 다르고 싶다는 그런 각오가 내 마음을 다잡는데 많은 도움이 된것 같다.

우리 어학원에서는 한달에 한번씩 테스트를 실시한다.
필자는 총 두달을 학원에 있었기 때문에 총 두번의 테스트를 치뤘다.

아래는 필자의 마지막 결과와 등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나름 2등이다;;; 꿈에서도 영어를 사용해서 그런것일까;;;
처음 등수는 7등이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성적표와 마지막 성적표의 대조군이다;;;
정말 오랄은 어떻게 연습해야하는지 대책이 서질 않고 버케는 정말 싫다 ㅠ.ㅠ
두가지만 더 보완했으면 인터미디어까지 찍을 수 있었는데 안타까울뿐이다.
하지만 리스팅 파트에서 어퍼인터미디어는 정말 감동이었다.
프랜즈을 8번이나 본것의 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내가 가장좋아하는 시험과 시험결과는 인터뷰다.
리스닝에 이어 필자가 1등을 한 부분이기도 하다.
위에 보이는 것이 인터뷰에관한 평과와 조언들이다. 주제만 정하고 무작위로 말을하는거라서 내가 가장 좋아한다.
나는 저 평가들중에서 마지막이 가장마음에 든다^^

짧다면 짧은 시간인 두달동안 난 영어를 공부했고 나름 자신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어학연수를 준비하거나 연수중인 학생들은 자신의 목적을 생각하며 잘 해내길 바란다^^

정말 좋은 추억이었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으며 정말 많은것을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