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lectron

Dimage 7 - 완전 올드해주신 내 수동디카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친구의 조언을 무시한체 디미지7를 지르고 말았다;;;
7만원이라는 아주 착한 가격에 구할 수 있었다 ㅎㅎ
500백만 화소라는 다소 부족한 화소수를 자랑하지만 디미지 특유의 색감을 높이사는 입장이기에 구매에는 아무런 망설임도 업이 지그로 말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측면에 위치한 다소 많은 버튼들;;;
나는 정말 수동디카다!!!! 라는 걸을 말해주고 있는 듯한;;;
하지만 솔직히 일반 디카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많아 좀 아쉽긴 하지만 대비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면 장점 일듯
위의 버튼의 역활은 해상도조절, 품질조절, 셔터우선, 조리게우선, 메뉴얼, 드라이브, 화이트 발란스, ISO를 조정하고
아래 버튼은 대비와 밝기 COL(잘모르겠음;;)
뒤쪽에 있는 버튼은 촛점을 자동으로 할건지 수동으로 할건지를 정하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디카와는 달리 줌을 링을 이용한 손줌을 채택하고 있어서 더 좋다.
7배 줌까지 지원해서 부족함이 없고 안쪽에 있는 링은 수동으로 촛점을 조정하는데 사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도 당연히 많은 버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파인더가 막막 움직이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서 완전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ㅎㅎ

아직 많은 사진은 안찍어봐서 잘 모르겠지만 정말 아무리 빠방한 배터리를 넣더라고 바로 조루로 만들어주는 신비한 바디와 그립부분이 편하다 못해 따뜻한 온기까지 전해주는 새심한 배려 ㅎㅎㅎ
완벽하지는 않지만 왠지 사랑스러운 바디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