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책]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꿈을 꾸어라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꿈을 꾸어라

저자
김선재 지음
출판사
황소북스 | 2013-07-02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꿈꾸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죽기 직전에 못 먹은 밥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일요일에 지친몸을 이끌고 일터에 출근한 필자는 귀에는 오디오 북을 들으며 업무에 임했다.


책의 내용은 이렇게 위대한 업적 혹은 조사결과를 기반으로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한 방향지시를 명확하게 하고 있었다.


몇몇은 유명해서 귀에 익은 내용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내용도 상당히 있었다.


그 중에 필자에 기억에 남은 내용은...


어느 조사기관에서 조사를 했는데 사람들에게 행복한지 그렇지 않은지를 물어보고 10년이 지나서 동일한 사람에게 동일한 질문을 했는데 그 결과는 10년 전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미래를 위해 지금을 희생하고 있는 사람, 다시 말하면 지금은 행복하지 않지만 그것을 미래의 초석이라 생각하며 희생하는 사람은 10년이 지나도 행복해 지지 않는 다는것이다. 지금을 즐기며 행복하게 지금을 행복하게 사는 사람은 10년이 지나도 행복하다는 것이기도 하다..


필자는 이부분을 들으며 큰 충격을 받았다.


필자는 전자에 가까운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사람...


다시금 나를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총평

내용 : 8점 (질리지 않는 이야기로 지루하지 않았다)

구성 : 7점 (다소 반복적인 구성은 조금 안타깝다)

유익성 : 9점 (위인들은 괜히 위인이 아니더라)

오락성 : 6점 (인생에 대한 고민이 있는사람에게 추천한다)

기타 : 9점 (새우잠을 자더라도 고래꿈을 꾸어라)


총점 78%(39/50)점